현장이야기

감탄에 감탄을 +더하다!

2019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감탄떡볶이 도당점

2019-08-21 16:28

모든 메뉴를 정석대로 운영하시고 계시는 도당점.
본사에서 배운 그대로하면 기본 이상은 할 수 있다는 점주님과의 인터뷰 지금 시작합니다.

점주님 사진_판낼.jpg
 

???????-01.jpg

감탄떡볶이를 선택하길 잘한 것같아요.

 ???????-02.jpg

“저희보다 더 잘하는 매장도 많은데 이렇게 생각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자영업을 여러 업종을 많이 했었거든요. 그래서 장단점을 알고있어서 신중하게 보고 골랐어요.
아는 분이 소개해 주셨는데 직접 매장을 방문해보니까 아담하지만 쾌적하고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선택하길 잘한 것 같아요.”
 
지금까지 운영했던 어느 업종보다 감탄떡볶이를 가장 오래 운영하고 계시는 점주님께
매장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게생각하시는 부분을 들어봤습니다.
 
기본 맛은 본사에서잘 잡아주니까. 저희는 무조건 청결이에요. 사실 오픈 주방이나마찬가지잖아요.
그래서 고객 분들께서 유심히 보세요. 냉장고열 때도 항상 지켜보고 계세요. 그래서 재료들도 잘 정리해 놓으려고 노력하고,
아무리 힘들어도 주방 기름때를 매일 청소하고 닦고 그래요. 식기도주기적으로 교체해주고. 깨끗하고 깔끔하게.
청결 이 부분을가장 신경 쓰는 것 같아요. 솔직히 맛은 이 근처에서 따라갈 매장도 없고 순대는 정말 독보적이에요.
어떤 분들은 순댓국집 순대보다 맛있데요. 떡볶이도 그렇고. 우리 떡볶이랑 순대 진짜 명품이에요.
그래서 본사에 정말 고맙게생각하고 있어요.”
 
 
남점주님 단독컷.jpg
 

???????-01.jpg

본사 레시피대로 하면 기본 이상은 할 수있어요.

???????-02.jpg
 
맛깔장을 만들 때도 젓는 숫자까지 일정하게 하신다는 점주님. 모든메뉴에 정성을 다하신다고 합니다.
 
“그냥 배운 대로 하는 거에요. 꾀부려도안 되고, 일정한 맛을 내기 위해 젓는 숫자도 동일하게 하고,
모든음식에 정성을 들여서 만들어요. 그래서인지 멀리에서도 찾아오시는 고객분도 많으셔서 보람되죠.”
 
도당점은 학원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학생 고객이 많았는데요.
점주님께가장 인기 있는 메뉴에 대해서도 여쭤봤습니다.

“1인세트가 가장 인기메뉴에요. 여기가학원가기도 하지만 요즘 워낙 1인 가구가 많다 보니까 많이 먹어요.
많을때는 테이블 전부가 1인세트일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요즘학생들은 100% 따로 시켜요.
문화가 바뀐 거죠. 3~4명이 와도 다 1인세트 시켜 먹어요.”
 
“여기 방문하는고객분들이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하긴 하지만 아이들이 많아요.
그래서 부모님들께서 돈을 맡겨놓고장부를 만들어서 관리합니다.
학교 끝나고 나면 참새가 방앗간 들리듯이 들려요. 그리고 추첨해서 선물도 드리고 그래요.”
 
 
장부.JPG
 
???????-01.jpg

대충 운영하려면 시작하지 말라고 조언해요.

???????-02.jpg
 
“주위에서 문의하시는 분들도 많아요.나름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는데 항상 하는 말은
힘들어도 오래 버틸 생각이라면 시작하고 대충하고 끝낼 거라면 하지 말라고 하죠. 분명 후회하니까.
예전보다 경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잖아요. 매출도 들쑥날쑥하고 먹거리가 많이 생기기도 했고.
꼭 분식이 아니더라도먹거리 매장이 생기면 다 경쟁업체에요. 이런 상황에서 대충한다는 건 말이 안 되죠.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어도 쉬는 날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든지, 드라이브를간다든지,
영화를 본다든지 하면서 다 풀고 매장에서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거죠. 그게 답인 것 같아요.”
 
매장을 같이 운영하시는 사모님께서 배려심도 많고 인내심도 대단해서
큰 싸움 한번 없이 매장을 운영해 오신 도당점 점주님.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습니다.
 
앞으로도 두 분 오래오래 좋은 가게로 남아주세요~!